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원스톱평생교육원

본문내용

본문

합격수기
+ Home > 커뮤니티 > 합격수기
2018년도 (과정평가형자격) NCS직업상담사2급 수강후기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2-28 17:32:46
    조회수
    790

 직업상담사 자격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을 희망하던 중 과정평가형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기존 검정형 평가와 달리 실무의 경험을 전문적으로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어서 청강하게되었습니다.

 

과정을 진행하면서 총 14개의 능력단위에 관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었고, 실무에서 업무수행을 위한 만발의 준비를 하였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다양한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은 과정평가형의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다만 과정의 전체 시간이 100일(600시간)으로 기존의 과정에 비해 두배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과 주간에 진행되어 다른 일과 병행 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정평가형을 통해 심리검사 실시와 해석에 관해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배웠고,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실제 운영 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실무에 투입되어도 바로 업무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수강생들의 많은 협조와 동기부여로 마지막까지 마칠 수 있었고, 학원 관계자 들께서 많은 정보를 주시려고 노력 해 주시는 점은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과정평가형을 희망하고자 하는 분들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배우려는 마음을 단단히 가지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본 수강후기는 HRD-net 에 작성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