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원스톱평생교육원

본문내용

본문

합격수기
+ Home > 커뮤니티 > 합격수기
2018년도 (과정평가형자격) NCS직업상담사2급 수강후기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2-28 17:31:03
    조회수
    585

 제가 검정형학원과 과정평가형에 대해 알아보던 시간이 생각나네요.

 하지만 이 과정을 선택한 것은 후회없습니다. 직업상담을 준비함에 있어 기존 검정형 과정보다 현장에서의 실무에 대한 이해,관련한 정보, 활용을 더욱 많이 할 수 있는 좋은 과정입니다.

 

취지에 맞게 ncs를 기반으로 하여 수업을 해주셨고 거기에 직업상담사로서 알아야하는 검정형 공부까지 더해져 훨씬 내실있는 예비직업상담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직엄심리검사 선정,실시,해석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제가 초보상담사로서 입직을 하여도 내담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본을 갖추었고 취업상담과 구직역량, 전직지원, 사후관리까지 직업상담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과 방법을 익혀 스스로도 굉장히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고 느낍니다.

직업상담사로서 갖추어야 할 지식, 상담자로의 자세, 기초적인 실무 능력까지 빠지지 않는 예비 직업상담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받았습니다.

 

사실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짧지 않은 시간이지만 매시간 철저한 수업준비로 기대되는 수업시간을 만들어주시고 초보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시는 강의력과 수강생을 배려하여 작은 목소리까지 들으시는 노력까지 갖추신 원스톱직원학원 교수진분들이 함께 계셔서 무사히 수료하고 이제는 설레는 마음으로 시험까지 준비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드립니다.

시험에 합격해서 직업상담사가 되더라도 원스톱직업학원에서의 시간은 잊지 않겠습니다.'-'*


본 수강후기는 HRD-net 에 작성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