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원스톱평생교육원

본문내용

본문

합격수기
+ Home > 커뮤니티 > 합격수기
2018년도 (과정평가형자격) NCS직업상담사2급 수강후기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9-02-28 17:28:27
    조회수
    598



 NCS과정평가형 직업상담사2급 과정의 최대의 장점은 지식을 얻는 이론수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전에서의 직업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자세와 자질, 업무처리 능력에 대해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수업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소중한 인적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다는점입니다. 각 수업마다 이론에서 실전연습까지 함께 진행하여 내담자, 상담사 역할을 해보며 내담자입장에서, 상담사입장에서 생각해 볼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실무를 함에 있어 기본이 되는 행정업무, 적절하고 다양한 정보관리와 활용, 내담자 취업상담과 구직역량분석, 내담자 호소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직업심리검사의 선택, 실시와 해석도 이해하고 실습해보며 내담자 상황에 맞게 적용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목표를 가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배우고 특성에 맞게 내담자에게 집단을 연계해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수업 중 집단상담프로그램도 직접 진행해보았습니다.  

더불어 취업상담 이후 사후관리, 직장적응, 전직지원까지 내담자에게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도 익혔습니다.  

 

이수 시간이 600시간이라는 것이 부담스러운 부분도 있었지만 시간대비 효능감은 훨씬 높다는 생각이 듭니다.  

100일을 함께한 동기들과 매시간 열정적인 수업을 진행해주신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래오래 함께하고 싶습니다. 

 

본 수강후기는 HRD-net 에 작성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